샬롬~ 필리핀에서 소식 전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많이 위축되어 있는 상황가운데 성도님 모두들 건강하셨는지요?

우리 주님께서 방패와 요새 되시어 성도님 가정과 모두를 안전하게 지켜주시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바이러스가 전 세계적으로는 더욱 확산되는 가운데 그나마 한국은 다소 진정이 되어가는 모습에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아직은 안심할 수 없는 단계지만 그래도 빠른 시일 내에 안정을 되찾을 수 있기를 선교지에서도 두 손모아 간절히 기도합니다.

 

이곳 필리핀은 3월 둘째 주까지는 그렇게 심각하지 않은 상황이었습니다. 그런데 전세계적인 확산과 필리핀 내에서도 조금씩 늘어나는 환자들로 인해서 315일부터 필리핀 정부차원에서 전국적으로 이동제한을 통제하기 시작했습니다. 군인과 경찰력을 동원해서 도심 이동 통로마다 검문소를 설치하고 발열 체크를 하면서, 도심간 이동을 통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국에서 실시하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이곳에서도 실시하면서 5인 이상의 모든 모임을 금지할 것을 권고하고, 특별한 이유 없이는 집에서 머물 것을 권고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정부에서 통제 발표가 나가기 이틀 전부터 생필품을 구입하려는 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필리핀 사람들의 다수가 경제적으로 어려운 사람들이기에 생필품에 대한 사제기 같은 현상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저희 가정은 15일부터 출입을 자제하면서 주일에는 온라인 예배로, 주중에는 가정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조치가 419까지 진행한다고 하는데 그 기간이 연장되지 않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급속도로 확진자가 늘어나지는 않지만 통제 이후에도 계속해서 지역별로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필리핀의 열악한 의료 환경과 인구밀도가 높은 도심과 빈민촌을 고려할 때 큰 재앙이 될 우려가 있기에 정부차원에서도 긴장하고 있습니다. 필리핀 땅도 하나님의 긍휼하심으로 조속히 진정되기를 기도 부탁드립니다.

 

필리핀은 3월 중순이면 학교방학이 시작됩니다. 저희 자녀들은 방학 한주 전 모든 수업이 중단 되어서 긴 방학이 시작되었습니다. 저희 가정은 건강하게 잘 지내고 있습니다. 이 모든 상황이 진정될 때까지 주님께서 저희 가정을 지켜 주시기를 함께 기도 부탁드리겠습니다.

 

함께 기도 부탁드립니다.

1.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저희 가정을 지켜 주시도록

2. 필리핀 땅도 하나님의 긍휼하심으로 빨리 진정될 수 있도록

3. 이번 계기를 통해서 저희 가정이 더욱 하나님께 예배하며 하나님의 마음을 알아가도록

4. 많은 시간을 집에서 보내는데 시간 및 영성관리를 잘 할 수 있도록

5. 언어의 진보와 앞으로의 사역지를 위해서

 

사진소개

1. 테레사 정착촌 성경공부 그룹

2. 가정예배 모습

3. 이동제한 정부 발표전 마트에서 생필품을 미리 사기위한 긴 줄

4. 이동제한 검문소


1. 테레사 정착촌 성경공부 그룹.jpg 2. 가정예배.JPG 3. 생필품 구입을 위한 긴줄.JPG 4. 검문소.jpg